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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경주시, 2024 LCK 서머 결승전 개최지로 유치 쾌거!

- 9. 6(금) ~ 8(일), 경주실내체육관 일원, 팬페스타, 결승전 등 다양한 볼거리 예정 - 대회기간 중 3만 명 방문, 전세계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 수 약 400만 명 예상 - 대규모 관람객 방문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및 e스포츠산업 저변 확대 계기 마련

경북 경주시, 2024 LCK 서머 결승전 개최지로 유치 쾌거!

▲ 2023 LCK 서머 결승전 개최 장면 = 사진설명 올9월,경북 경주시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대전이 열려 늦여름의열기가 뜨거울 전망이다. 경주시가11일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유한회사가 주관하는‘2024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약칭‘LCK’)서머 결승전’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 경북도와 경주시는 지난해12월 한국e스포츠협회에 유치의향서를 제출하고올1월 후보 도시로 선정됐다. 이후LCK제작팀 관계자들과e스포츠 협회 관계자들의 현장 심사를 거쳐2월23일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뒤11일 서머 결승전 개최지로 최종 확정되었다.이번 게임대회 개최는 비수도권 지역 중 세 번째이다. * (2022)강릉시, (2023)대전시 개최 이번 대회는9월6일부터 경주실내체육관 인근 타임캡슐공원 광장에서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로 구성된LCK펜 페스타(LCK Fan Festa)를 시작으로9월7일~8일 양일간 결승진출전과 결승전을 동시 개최해 대회 열기를 띄우고,관광객과 주민들을 위한 이스포츠와 게임 문화 향연의 장으로 개최한다. 올해로12년째를 맞이하는LCK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팬과 시청자를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e스포츠 리그로 지난해 대전에서 개최된 결승전은 약3만 명이 현장을 방문하고,국내외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 수가1일 기준400만여 명에 달할 정도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는2009년 미국 라이엇 게임즈 사에서 출시한 온라인 게임으로5명이 한 팀을 이루어 상대방의 기지를 파괴하는 전략 게임이다. 전 세계 월평균 접속자 수가1억 명에 달하며,국내PC방 게임 순위에서도1위(점유율42.5%)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유명 프로게이머인‘페이커(본명 이상혁)’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약149만 명으로2023 LoL월드챔피언십 우승,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e스포츠(리그 오브 레전드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바있으며,영국 일간 더 타임스가 선정한‘2023스포츠계 파워10인’에선정되기도 했다. 경주시가 결승전 개최지로 최종 선정된 요인은 다른 지역에서 교통 접근이쉽고,각 행사장 간 이동 동선이 짧아 행사 및 안전 관리에 유리하며,대회장 반경3km내 충분한 숙박시설을 보유한 점 등으로 분석된다. 또한,원활한 대회 개최를 위한 경북도와 경주시의 전폭적인 약속도 선정에한몫을 담당했다는 평이다. 도와 경주시는 행사 개최 장소인 체육관 일원 대관 지원 및 숙박 객실 확보 등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약속했다. 도는 이번 대회를 통해3만여 명의 방문객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함께e스포츠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신라 천 년 문화를대표하는 경주시를 세계에 알려APEC정상회의 유치에도 활용한다는 방안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LCK결승전은 해외 유명 스포츠팀 내한 경기보다 지역에 대한 홍보와 파급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며, “북미,유럽 등에서e스포츠 산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경주 대회를 계기로 경북이e스포츠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주시, ‘패러디 홍보 끝판왕’ 등극

깨알 재미, 깨알 홍보로 웃음과 홍보 두 마리 토끼 잡아

영주시, ‘패러디 홍보 끝판왕’ 등극

▲ 영주시가 검은 사제들을 패러디해 만든 홍보영상 썸네일 = 사진설명 영주시가‘파묘’패러디에 이어‘검은 사제들’, ‘사바하’를 패러디한 쇼츠(Shorts)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면서 지자체 패러디 종결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지역 출신인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영화‘파묘’가1천만 관객을 돌파한 것을 기념하고,새로운 트랜드의 지역 홍보를 위해 장재현 감독 영화 시리즈 쇼츠(Shorts)영상을 제작,공개했다고 밝혔다. 앞서 공개한‘파삼’, ‘파요’를 통해 지역 특산물인 풍기인삼과 산불 예방 메시지를 재치 있게 전달하며1일 조회수2만을 기록하는 등 이슈를 모은 데 이어 장 감독의 전작인‘사바하’를 패러디한‘이것 좀 잡사바하’,동명의 원작‘검은 사제들’을 패러디해 영상의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영상에서는 김고은 배우의“나왔다고 거기서,겁나 험한게”,강동원 배우의“말하라!너의 이름을”이재인 배우의“왜 이제야 온 것이냐.아이야”등 명대사를 그대로 인용하면서도 예상치 못한 주제를 감각적인 연기로 전달하며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영주 호미,선비세상 등 숨겨진 홍보 코드를 찾아보는 깨알 재미를 전하며 패러디 영상의 인기에 힘을 보탰다. 김종길 홍보전산실장은“천만 영화 파묘에 이어 영주시에서 제작한 패러디 영상이 천만 영상이 되어 영주시를 알리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주시가 제작한 장재현 감독 영화 패러디 영상은 영주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장 감독은 영주시 평은면 출신으로,검은 사제들,사바하,파묘3편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작품성과 흥행 모든 면에서 성공한 감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영주시, 선비 이미지 담은 전용서체 ‘영주선비체’ 개발

- 市 홈페이지 통해 무료 배포…저작권 문제 없이 사용 가능 - 한글·라틴어·KS심볼 등 구성…‘선비고장 영주’ 이미지 형상화

영주시, 선비 이미지 담은 전용서체 ‘영주선비체’ 개발

▲ 영주선비체 안내자료 = 사진설명 경북 영주시가 선비 이미지를 담은 전용서체‘영주선비체’개발을 완료하고, 19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 시의 전용서체 개발은 지난해 배포한‘영주풍기인삼체’에 이어 두 번째이다. 영주선비체는 풍요로운 문화유산을 품은 선비의 고장 영주의 도시브랜드와 선비가 가진 상징적인 이미지를 담은 서체로 한글2천350자,라틴95자, KS심볼985자로 구성됐다.선비의 곧은 정신과 기품을 상징하는 갓의 형태를‘ㅎ’에 표현하고,도포 자락이 흩날리는 모습을‘ㅅ’, ‘ㅈ’, ‘ㅊ’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영주선비체는 시 홈페이지(yeongju.go.kr) ‘영주의 상징’카테고리 내‘전용서체’게시판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저작권 문제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다. 단,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거나 모양을 왜곡·변형할 수 없다. 시는 서체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용서체를 행사용 포스터·현수막,안내판, SNS홍보물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각종 매체를 통해서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우리 시 대표 정체성인 선비를 형상화한 서체 개발·배포로‘선비도시 영주’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많은 사람들이 저작권 걱정 없이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는 대중적인 서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지난해8월 배포한‘영주풍기인삼체’는 유튜브,예능 방송 등 영상 자막과 과자 포장지,도서 표지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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